소개

시험특징

KPE한국어능력시험은 언어의 4대 영역인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영역 모두를 평가할 수 있는 시험입니다.

"듣기/읽기 시험", "말하기 시험", "쓰기 시험" 총 3개 과목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과목별로 선택하여 응시할 수 있습니다.
듣기/읽기 시험과 쓰기 시험은 PBT(Paper Based Test) 방식이며, 말하기 시험은 CBT(Computer Based Test) 방식으로 시행됩니다.
시험 성적은 각 과목별로 등급(6등급)과 점수, 그리고 성취도 분석자료의 형태로 제공합니다. 또한 KPE는 객관적이고 정확한 성적처리를 위하여 말하기 시험 및 쓰기 시험에서 복수 채점방식을 사용합니다.

민간자격 정보


 자격명

   KPE한국어능력시험

 자격의 종류

   등록민간자격

 등급

   1~6급

 등록번호

   2011-0046

 자격발급기관

   주식회사 와이비엠

 응시료

   듣기/읽기: ₩ 35,000, 말하기: ₩ 45,000, 쓰기: ₩ 37,000(성적표: 최초발급 무료, 이후 ₩ 2,000)

   환불 수수료: 접수기간 내: 전액 환불, 접수기간 이후: 50% 환불 [자세히보기]

   상기 KPE한국어능력시험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등록한 민간자격으로,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닙니다.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대한 상세 내용은 아래 '민간자격조회 바로가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민간자격관리 기관 정보

듣기 KPE한국어능력시험 대표자 이동현, 장호진
연락처 02-2279-0505 이메일 kpe@ybm.co.kr
소재지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98(종로2가)
http://www.ybmkpe.co.kr

민간자격조회 바로가기

출제기관

연세대학교 언어연구교육원은 한국어학당을 모태로 1959년 출범하여 우리나라 최고의 언어교육 기관으로 전통과 권위를 자랑합니다.

연세대학교 언어교육교육원에서는 매년 1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한국어학당, 외국어학당, 한국어교사연수소, 한국어학당 LA 분원에서 언어뿐만 아니라 국제화 시대에 필요한 지식과 문화를 습득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화, 정보화 시대를 대비하고자 1997년 미국 LA에 연세대학교 어학당을 설립하여 미국 현지에서도 한국어 알리기에 힘쓰고 있습니다.
현재 일본 및 중국에도 한국어학당의 설치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어학당에는 최고 수준의 교수진이 111명 있으며, 세계 125개국 63,360명이 수료를 하였고 졸업생 수는 4,087명입니다. 한국어교사연수소에서는 국내 최고의 교수진 25명이 한국어 교사를 양성하고 있으며 13년 동안 1,839명이 본 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